포스트 코로나19 시대의 미국 의대. 치대. 약대 문 활짝 열리다!
보통 미국 의대. 치대. 약대. 입시 준비를 하는 학부모님들이 제일 먼저 물어보시는 것이 바로 미국 여권 소지 혹은 미국 영주권을 가지고 있지 아니하면 입시 지원이 안되냐는 질문을 하시는 것입니다.
실제 미국 의대들 대다수는 미국 시민권 또는 미국 영주권을 소지하지 아니한 학생들을 받아주지 않지만 해외 여권을 소지한 학생들을 받아주는 미국 명문 의대들도 있다는 것을 여러분들은 알아야 할 것입니다.
한 예로 뉴욕주의 명문 의대인 SUNY Upstate Medical University에서도 외국인 학생들을 받아준다는 이메일을 2022년 3월에 받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보통 미국 약대들 미국 치대 들은 외국인 학생들을 받아주고 있으며 대한민국 보건복지부에서 인정하는 미국 의대. 치대. 약대 들이 미국에는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미국 의대. 미국 치대. 미국 약대 입시 준비를 하는 학생들에게 있어서는 최선을 다해서 입시 준비를 해 보라고 말씀드릴 수가 있습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해서 세계의 경제가 악화되고 있지만 미국 의대. 치대. 약대로 향하는 유학생들은 예전보다 많아졌다고 말씀드릴 수가 있습니다.
코로나19 치료제 개발과 헬스케어에 대한 관심도나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많은 미국 치대 및 미국 약대들이 입학의 문이 예전보다 훨씬 더 넓어졌다고 말씀드릴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