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AT for Medical School > 팜메디랩

Program
MCAT for Medical School
카카오톡 상담

Medical College Admission Test

미국 Medical School, 의학전문대학원 입학시험입니다.
MCAT의 실질 반영률이 Top tier medical school일 수록 높을 뿐 아니라, 초고득점을 받아야 합니다. Medical School 입학을 위해서는 MCAT 하나만 잘 본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당연히 기본 GPA, 봉사, 경험 등 다양하게 골고루 갖춰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꾸준히 늘어나는 지원자들 때문에 학교들 입학생 평균 MCAT 점수가 매우 빠르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새로운 MCAT이 등장한 2016년 입학생들은 510점 이후면 안정권이었습니다. 그러나 2022년인 지금 515점 이하면 다른 요건이 충족되지 않은 이상 의대 입학은 사실 많이 어렵습니다.

교시 과목 시간 (분) 지문 수 문항 수
1 Chemical and Physical Foundations of Biological Systems (C/P) 95 10 59
2 Critical Analysis and Reasoning Skills. (CARS) 90 10 53
3 Biological and Biochemical Foundations of Living Systems (B/B) 95 10 59
4 Psychological, Social, and Biological Foundations of Behavior (P/S) 95 10 59
총 시험 시간: 375 분 (6시간 15분)
각 섹션에는 90분 또는 95분이 할당되고 50~60개의 문항이 할당됩니다. 전체 시험은 약 7.5 시간 지속됩니다. 이러한 MCAT 시험 구성 관련해서는 인터넷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자료입니다. 점수분포는 528점 만점 중 500점이 상위 50% 입니다. 의대마다 입학자 중간 점수는 각각 다르지만, 510점은 되어야 MD의대 지원 시 점수로 인한 불이익을 받지 않게 됩니다.

시험 난이도는 미국에서도 가장 선망하는 대학원이라고 할 수 있는 의과 대학원을 입학하기 위한 시험이다 보니, 그 어렵다는 GRE나 GMAT, DAT 보다도 훨씬 어렵습니다. 특히 독해 지문은 고난이도의 인문, 사회과학, 그리고 예술 지문이 출제되는데요. 우리가 평소에 한국어로도 흔히 접하지 않는 용어들이 영어로 쏟아져 나오기 때문에 매우 어렵다고 하는 것이죠. 한국 학생이 공부한다면, 텝스 단어 900점 수준 단어는 그냥 기본 중에 기본인 상태에서 토플과 아이엘츠 그리고 대한민국에서 볼 수 있는 영어 시험 중 가장 어렵다는 편입영어 단어 어휘력은 기본으로 하고 공부해야 한다고 합니다. 기출문제를 보면, 왜 그런지 알 수 있습니다.
순위 메디컬 스쿨 MCAT 점수 GPA
1 예일 의과 대학 521 3.84
2 뉴욕 대학교 의과 대학 521 3.84
3 워싱턴 대학교 의과 대학 521 3.84
4 Columbia University 520 3.84
5 시카고 대학교 프리츠커 의과 대학 520 3.84
6 펜실베니아 대학교 페렐만 의과 대학 520 3.84
7 노스웨스턴 대학교 파인 버그 의과 대학 520 3.84
8 밴더빌트 대학교 의과 대학 520 3.84
9 스탠포드 의과 대학 519 3.84
10 존스 홉킨스 의과 대학 519 3.84
11 버지니아 대학교 의과 대학 518 3.84
12 듀크 의과 대학 518 3.84
13 케이스 웨스턴 리저브 대학 의과 대학 518 3.84
14 하버드 의과 대학 517 3.84
15 서던 캘리포니아 대학교 켁 의과 대학 517 3.84
16 메이요 클리닉 의과 대학 516 3.84
17 메이요 클리닉 의과 대학 516 3.84
18 보스턴 의과 대학 516 3.84
19 미시간 대학교 의과 대학 515 3.84
20 피츠버그 대학교 의과 대학 515 3.84
이 자료는 미국 상위 20개 Medical School들의 중요 입학 점수를 보여줍니다.
평균 MCAT 점수는 511점입니다. Yale이 521점으로 가장 높은 MCAT 점수를, 브라운 대학 알퍼트 의대가 514점의 가장 낮은 MCAT 점수를 보였습니다.
평균 GPA는 3.75%입니다. 뉴욕대학 의과대학이 3.93의 가장 높은 GPA를, 서던캘리포니아 대학 의대가 3.70의 가장 낮은 GPA를 보였습니다. 결국 최소 MCAT 515 이상,GPA는 최소한 3.7 이상이어야겠죠?

과연 MCAT 고득점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팜메디랩에서 MCAT은 어떤 선생님이 가르칠까요?

Sean Kim
팜메디랩 Main Tutor / 미국 의대, MCAT 담당 튜터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BS
Duke-NUS Medical School
J.Lee
팜메디랩 Main Tutor / 미국 의대 입학사정관
Rice University BS
Baylor Medical School / Admission Officer
Medical doctor in US
  • C/P

    Chemical & Physical Foundations of Biological Systems 영역으로 General Chemistry, Organic Chemistry, Physics, Biology 그리고 Biochemistry (대학 1~3학년 레벨) 과목들에 전반적인 이해 및 적용능력을 시험하는 MCAT 의 한 분야 입니다.
  • CARS

    Critical Analysis and Reasoning Skills 영역으로 과학 분야 뿐만 아니라 철학 등 인문학 계통 논문들의 passages 를 중심으로 대상 학생의 핵심적, 분석적 사고 능력을 시험하는 분야 입니다. 일반적 영어 능력 평가와 다른 점은 실제적으로 더 많은 어휘 또는 단어나 문장 이해력을 요구하기 보다는 글로부터 받은 정보 내용을 어떠한 방식으로 풀어서 생각하고 사고하는지에 대한 정립이 잘 되었는지에 따라 시험점수 고득점 여부가 달라집니다.
  • B/B

    Biological and Biochemical Foundations of Living Systems 영역으로 Biology, Organic Chemistry, Inorganic Chemistry, and Biochemistry (대학 1~3학년 레벨) 과목들에 전반적인 이해 및 적용능력을 시험하는 MCAT의 한 분야 입니다. C/P 에 비하여 각 과목별 지식들을 알고 있는 것 보다 논문 이해력 그리고 관련하여 적용 및 응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좀 더 집중하여 평가하는 항목입니다.
  • BS

    Psychological, Social, and Biological Foundations of Behavior 영역으로 Psychology, Sociology, and Biology (대학 1~2학년 레벨) 과목들에 전반적인 이해 및 적용능력을 시험하는 MCAT 의 한 분야 입니다. 기본적으로 사회과학 과목들을 부전공 또는 기타 수업으로 수강한 학생들의 경우 상대적으로 단기간에 준비가 가능한 단기간 암기가 시험점수 향상에 직접적 도움을 줄 수 있는 과목입니다.

Flashcard Progress

MCAT 과 같은 많은 양의 학습량을 필요로 하는 대학원 시험들을 준비할 때 유용한 방법으로 본인이 알고 배운 내용들에 대한 점검 및 확인으로 quizlet 또는 anki 같은 어플 (웹사이트) 를 활용하여 일상 생활 가운데서 틈틈이 계속해서 배우는 개념들에 노출이 되고 확인을 함으로써 자리 잡고 앉아서 외우는 지치고 효율성이 모든 학생에게 보장이 되는 방법보다 더 효율적으로 본인이 공부하는 것들을 본인의 실력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팜메디랩의 MCAT 튜터링 프로그램

MCAT 등 Graduate School Exam Prep 튜터링 MCAT 처럼 여러 과목들의 영역의 지식, 이해 및 응용능력을 전반에 걸쳐 테스트하는 Graduate School 시험들은 빠르면 Sophomore 아니면 Junior 시기 때부터 준비를 하고 시험에 임하지만 그 전부터 계속해서 본인의 학습 방향을 과학 영역의 전반적 통찰과 이해 그리고 글을 통해 습득하는 정보들에 대한 분류방식의 정리와 핵심적 사고방식의 세분화 등에 맞춰 준비하지 않은 학생의 경우 준비과정이 매우 막막하고 어렵게 느껴질 것이고 눈에 띨 만큼의 학업성취를 보이기 까지의 시간이 소요될 것입니다.

팜메디랩의 MCAT 튜터링은 AAMC 의 Official Practice Test 를 바탕으로 Biology, Chemistry, Organic Chemistry, Biochemistry, Sociology, Psychology 등 각 세분화된 과목의 약한 영역들을 복습함과 동시에 배우고 익힌 과학적 개념들의 연결에 중점을 둬 근본적인 핵심적 사고능력 향상 및 가장 효율적인 분석적인 사고적 접근법을 통해 어떻게 MCAT 등을 준비해야 하는 지와 주목할 만한 학업 성취를 이끌어 낼 수 있을지를 도와줄 수 있습니다.
  • 독보적 전문성

    미국 Medical 출신
    MCAT 전문 튜터로
    구성된 강사진

  • 편리한 접근성

    MCAT 및 모든 튜터링이
    온라인으로 운영
    언제 어디서나 접속

  • 학생의 눈높이

    학생의 조건, 수준, 준비
    기간에 맞춰 최적화된
    튜터링과 수업 진행